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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클리피아의 지식 도서관

[이클리피아]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스킬 공략 본문

공략

[이클리피아]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스킬 공략

이클리피아 2016. 2. 3. 03:51

우선적으로 찍을 스킬들

   

아래 스킬들은 우선적으로 찍으면 좋은 스킬들입니다.

찍는 순서는 어떻게 되든 상관 없으나 학구열, 기교, 치명적 위력, 강력한 약효 이 4스킬은

찍을 수 있으면 바로 찍어주는 게 엄청나게 좋습니다.

   

학구열, 기교 - 경험치 보너스로 레벨업을 더욱 빨리 할 수 있음.

치명적 위력 - 접근전에서 적을 순간적으로 보낼 수 있는 스킬.

강력한 약효 - 생존자를 보통 난이도 이하로 만드는 스킬.

두꺼운 피부 / 강철 피부 / 튼튼한 심장 - 체력을 올려주는 소중한 스킬들.

자연주의자 / 생존 전문가 -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빨리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

빠른 치료 - 클릭하자마자 치료가 가능해지는 기적.

제작 숙달 - 제작량을 1.5배로 만들어주는 스킬.

죽음의 구름 화살 - 난이도를 엄청나게 낮춰주는 마법의 스킬.

   

   

   

   

   

싸움꾼

   

   

   

   

유용성 : ★ ★ ★

필수 스킬들입니다.

학구열 스킬과 함께 가장 먼저 찍어줘야 하는 스킬.

특히 생존자 난이도 정도 되면 더더욱 먼저 찍어주는 게 좋습니다.

   

   

   

유용성 : ★ ★ ★

인간을 상대로 할 때는 그냥 패는 게 더 빠르고 안전하기 때문에 별 쓸모가 없지만

늑대나 표범 등의 맹수들을 상대할 때 회피 처치가 있으면 한 방이기 때문에

초반에 늑대를 상대하며 가죽 벌이를 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결투자의 반응 속도 스킬이 겹쳐지면 더욱 여유롭게 늑대 학살이 가능합니다.

추가 경험치는 덤이고요.

   

   

   

유용성 : ★

이게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였다면 당연히 유용한 스킬이었겠지만 아쉽게도 이 게임은 툼레이더.

근접 암살 시에만 자동 획득이고 전투가 벌어진 후 도끼로 찍어보내 버리거나

암살이지만 화살로 죽였을 경우 자동 획득이 안 됩니다.

딱 근접 암살만 할 경우가 게임 상에서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보면 역시...

   

   

   

유용성 : ★ ★ ★

사격을 잘해서 사격 위주로 싸운다면 모를까 저처럼 근접전을 많이 할 경우 필수 스킬입니다.

설명에는 잠행 끝장내기만 빨라지는 것처럼 나오는데 근접 전투 벌여서

마무리 처치하는 것도 상당히 빨라집니다.

   

   

   

유용성 : ★ ★ ★

※ 빠른 치료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치료를 빨리 한다는 게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두 스킬이 중첩이 되면 정말 눌렀다 하는 순간에 치료가 되기 때문에

최소한 전투하면서 치료할 시간이 없어서 죽었다 라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유용성 : ★ ★ ★

이 스킬 만큼 좋은 스킬이 있을까요?

생존자 난이도를 보통 난이도 이하로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치료 + 무적 효과로 인해서 근접 전투를 무한으로 해줄 수 있게 해주죠.

근접 전투가 아니더라도 이 효과 이용해서 적 몰려 있는 곳에서 그냥 마구잡이로 독화살이나

수류탄 화살을 쓰는 방식으로 싸워도 되고요.

   

   

   

유용성 : ★ ★ ★

※ 이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1회에 한해서이지만 전투 들어간 후 순식간에 체력이 닳아도 1번에 한해서는

체력이 풀로 회복 되기 때문에 체력이 2배가 되는 것과 마찬가지의 스킬입니다.

당연히 그 효율은 설명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유용성 : ★

도움이… 딱히 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쓸모 있는 스킬이다 싶었는데 애초에 이 게임에서 암살을 하는 기회가

그렇게 많지 않은 데다가 심지어… 적의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뛰어내려서 암살을 할 경우는

더더더욱 적습니다.

   

   

   

유용성 : ★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딱히 문제는 없는 스킬입니다.

애초에 이 스킬이 없다고 하더라도 잠행 처치가 안 되지는 않습니다.

이 스킬이 있을 경우 1번 Y 누르면 끝이고 없으면 2번 때려야 하는 거죠.

물론 소음이 적어진다거나 하는 이점이야 있겠지만… 저 위에 조용한 착지에서도 설명했듯

위쪽에서 아래쪽에 있는 적을 암살하는 경우가 딱히 많지 않아요.

   

   

   

유용성 : ★

근접 공격이 아닌 잠행 처치 기준입니다.

후반부의 호수 밑 수중 전투를 제외하고는… 잠행 처치 후에 공격을 받는 경우가 극히 드물어요.

게다가 정말 짧은 시간 동안이라 크게 도움이 되지도 않습니다.

   

   

   

유용성 : ★

회피 처치가 보호구 안 입은 적이나 늑대를 원킬 내서 쓸모가 있는 반면에

이건… 잉여 스킬입니다. 보호구를 입은 적을 즉시 처치한다는데 후반부 나오는

불멸의 존재들은 원킬 안 나요. 심지어 두 번 해도 안 죽습니다.

어중간한 복장을 한 애들은 원킬이 납니다만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요.

   

   

   

유용성 : ★

이 스킬을 찍더라도 근접한 적들 죽일 때는 똑같이 들킵니다.

있으면 조금 도움이야 되겠지만 설명처럼 '알아차리지 않도록'은 과장 OF 과장이라 생각하세요.

이 스킬 찍고 노란색의 적을 죽여도 들킵니다.

   

   

   

   

   

사냥꾼

   

   

   

   

유용성 : ★

나무 엄청나게 많이 남습니다. 깃털도 새 한 마리 잡으면 풍족하죠.

화살은 그만큼 풍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탄약은 쓰질 않으니 더더욱 남아돌고요. 나중에 찍을 스킬 없을 때나 찍으세요.

   

   

   

유용성 : ★ ★

더블 샷이나 트리플 샷이랑 연계하면 괜찮기는 합니다만…

솔직히 독화살, 수류탄 화살, 근접 전투 많이 쓰지.

화살을 단독으로 쓰는 건 암살 할 때 말고는 거의 없습니다.

기본 시위 당기는 시간이 암살할 때 기준으로 부족한 것도 아니라서 이 스킬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유용성 : ★ ★ ★

이 스킬을 안 익히면 동물이 생존 본능에 안 잡힙니다.

가죽이 별로 필요하지 않다면 모를까 꽤나 가죽이 부족한 이 게임에서는 동물을 꽤나 잡아야 하는데

토끼 등 작은 애들은 설원에 있으면 뭐 보이질 않으니…

   

   

   

유용성 : ★

근처에 희귀 동물 있으면 알려준다는 게 나쁘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어디에 어떤 동물이 있는지 맵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딱히 의미 없습니다.

게다가 희귀 동물의 가죽은 일반 가죽에 비해 쓰이는 곳이 적어서

후반부 가면 넘쳐나기도 하고요.

   

   

   

유용성 : ★

※ 이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쓰레기 스킬입니다. 아, 사슴 심장 쏘는 도전과제 할 때는 도움 되겠네요.

근데 그거 말고는 무쓸모예요. 후반부에 얻는 스킬인데 늑대나 사슴, 멧돼지의 경우

후반부 가면 심장 맞히지 않아도 그냥 한 방이라 심장을 노릴 필요가 없고

한 방이 안 뜨는 표범이나 곰은… 이 스킬이 먹히질 않으니까요.

   

   

   

유용성 : ★ ★

※ 이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무기의 후반부 업그레이드들 중 크롬철을 요구하는 업그레이드가 조금 있습니다.

이 스킬을 안 익혔다면 보급이 안 되니 업글 자체가 불가능하죠.

하지만 그 요구하는 업그레이드 수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우선 순위에서는 약간 벗어납니다.

   

   

   

유용성 : ★ ★

기본적으로 제한이 있는 스킬이라서 약간 애매합니다.

조건이 암살이 가능한 상태일 것(전투 상태라면 의미가 없으니),

라라와 적이 너무 떨어져 있지 않을 것, 적과 적 사이의 간격이 너무 떨어져 있지 않을 것.

조건도 복잡한데다가 후반부로 갈 수록 보호구 낀 적이 많아서 헤드샷도 잘 안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거 쓰느니 그냥 독화살 씁니다.

   

   

   

유용성 : ★ ★ ★

더블 샷이나 트리플 샷 할 때 머리가 자동 조준되는데 은근히 편합니다.

물론 보호구 쓰고 있는 적들은 한방에 못 죽이지만 한 번 쏘고 다시 조준하면 또 머리로 조준되니까요.

   

   

   

유용성 : ★

그냥 저냥 도움되는 수준의 스킬입니다.

역시 독화살이나 수류탄 화살 등은 헤드샷이 필요 없고 헤드샷 표시가 나타났다고 해도

아예 움직이지 않는 적이라면 모를까 움직이는 적을 상대로는 그렇게 큰 의미가 없어서...

   

   

   

유용성 : ★ ★ ★

경험치를 더 받아서 레벨업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는 도끼 처치는 빠져있지만 도끼로 처치했을 때도 효과 적용됩니다.

학구열과 비슷하게 경험치 업 되는 스킬이므로 필수 스킬 찍고 바로 찍으세요.

   

   

   

유용성 : ★ ★ ★

제가 가죽 노가다를 상당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100% 찍을 때까지 모든 업그레이드에 실패했습니다.

모든 업그레이드에 도전할 정도라면 거의 필수스킬에 가깝고

그게 아니라면 찍기는 찍되 필수 스킬은 아닌 정도의 스킬입니다.

왜냐면 활, 가방 관련 업그레이드만 하고 나머지는 굳이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이 스킬이 없다고 하더라도 필수 업그레이드 하는데는 무리 없이 아이템이 모입니다.

   

   

   

유용성 : ★

※ 이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아주 처음에는 사냥할 때 도움이 조금 되는데 그 이후에는…

게다가 고전적 훈련은 또 나중에 얻는 스킬이라서 더더욱...

화살 자체가 모아 쏘지 않으면 강력하지 않기 때문에 별 의미가 없습니다.

   

   

   

유용성 : ★ ★

특수 화살 확률이 늘어난다는데… 최후반부의 몇몇 빼고는 재료가 그렇게 부족하지 않은 데다가

이거 써봤자 그렇게 많이 채워지지는 않아서 부족할 땐 또 부족합니다.

그래도 알게 모르게 은근히 도움이 되는 스킬.

노가다 3번할 걸 2번으로 줄여준다거나 조금씩이라도 줄여주니까요.

   

   

   

유용성 : ★

애초에 권총, 라이플, 샷건 모두 쓰질 않으니 의미가 없습니다.

   

   

   

   

   

   

생존자

   

   

   

   

유용성 : ★

빠른 제작은 탄약… 만드는 후반부에는 나름 쓸만합니다.

시체 덫 전문가는 정말 쓰레기 of 쓰레기인 게 의미가 없거든요.

다른 적이 시체를 조사한다 + 내가 시체에 접근해서 설치한다 이 조건 갖추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재주 많은 전투원이나 소이탄 스킬의 경우 후반부로 갈수록 한가로이 제작하고 던지고 할만한

상황이 별로 안 나오고 그 작은 물건 만들 소모품을 얻어야 한다는 거 자체가 꽤나 까다로워서

별로입니다.

   

   

   

유용성 : ★

수류탄은 상점에서도 구매가능하고 그걸 떠나서 수류탄 화살이 압도적으로 좋고

피해 높이는 권총 탄알이래봐야… 드래곤 파이어 탄은 화염 화살이 쓰레기인 이 마당에 뭐...

   

   

   

유용성 : ★ ★ ★

낙하 대미지가 엄청난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만만하지도 않은 툼레이더이기에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특히 B 버튼을 꼭 타이밍에 맞춰서 눌러야 하는 게 아니라

대충 연타만 하고 있어도 적용되기 때문에 익혀놓기만 하면 낙하 대미지가 엄청 줄어들죠.

   

   

   

유용성 : ★ ★ ★

1순위 스킬입니다. 먼저 올려놓으면 시베리아 황무지 부분부터 추가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경험치가 10 정도 밖에 안 되긴 하지만 그게 모이면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먼저 찍어놓으세요.

   

   

   

유용성 : ★ ★

100% 자력으로 달성할 거라면 좋은 스킬.

하지만 자력으로 하지 않고 유튜브나 공략 등을 보면서 진행할 경우에는… 효율이 역시 떨어집니다.

게다가 익히더라도 벽을 꿰뚫어 볼 수 없기 때문에 음…

그래도 없으면 정말 맨땅에서 헤딩 수준이므로 자력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꼭 찍어야 합니다.

   

   

   

유용성 : ★

※ 이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후반부에 얻는 스킬인데 없었다고 불편했냐? 묻는다면 그건 또…

있으면 소소하게 도움되는 수준, 없더라도 크게 상관 없는 수준입니다.

   

   

   

유용성 : ★ ★ ★

탄창의 수는 그렇다치고 적은 재료로 많은 양의 탄약을 제작할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후반부에 수류탄, 독화살을 만들 재료가 상당히 부족한 편인데

이 스킬은 제작되는 탄약의 양을 1.5배로 늘려주므로 부족한 부분을 상당 수 줄일 수 있습니다.

   

   

   

유용성 : ★ ★

초반에는 재료가 부족해서 독화살을 펑펑 날릴 수 없기 때문에 재료 공급이 쉬운

화염병과 폭발캔을 사용하게 되는데 범위가 넓어지니까 대충 던져도 다 맞게 되니 좋습니다.

단, 후반부 들어서서는 재료 보급도 잘 되고 제작 물건을 얻을 만한 상황이 많이 안 나와서

효율이 크게 감소합니다.

   

   

   

유용성 : ★

※ 이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함정에… 진짜 실수가 아니고서야 죽을 수가 있나요?

애초에 함정을 생존 본능으로 보면서 건너는 것도 아니고 이게 도대체 웬 스킬인가 싶습니다.

   

   

   

유용성 : ★

※ 이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애초에 재료가 나오는 곳은 대부분 정해져 있고 이 스킬은 맵에 표시를 해준다 뿐이고

기본적으로 생존 본능으로는 볼 수 있죠.

그렇다고 재료를 위해서 맵을 열고 닫고 하기에는 재료가 그렇게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유용성 : ★ ★ ★

없다고 진행을 못 하거나 하지는 않는데 상당히 불편합니다.

브로드 헤드 등반용 화살을 쓰려면 활 쏠 수 있는 곳에서 일일이 조준해서 하나하나 쏴야하는데

이 스킬을 익혔을 경우 그냥 대강 점프해서 꽂아버리면 되니까 편합니다.

진행하는 속도를 상당히 늘려주죠.

   

   

   

유용성 : ★ ★ ★

유튜브를 참조해서 수집품을 모으더라도 상당히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유튜브에서 보더라도 유물 있는 장소는 상당히 헷갈리죠.

근데 이 스킬을 쓰면 위치가 다 보이니까 상당히 편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전작에서는 생존 본능 이용해서 수집품을 확인 시 자동으로 맵에 위치가

기록되는데 이번 작에서는 그런 게 없습니다.

생존 본능 이용해서 벽을 뚫어서 아이템이 어디 있는지 봐도 맵에는 표시가 안 돼요.

   

   

   

유용성 : ★

※ 그리스의 불 스킬은 무덤 클리어 보상 스킬입니다.

불화살 자체가 이번 작에서는 잉여에 가깝습니다.

적을 한방에 보내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위쳐의 이그니처럼 으아아 쇼를 하는 것도 아니고

대미지가 조금 높은 일반 화살 같은 거라고 봐야하는데 음…

수류탄 화살이나 독화살 쓰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유용성 : ★ ★ ★

안 그래도 좋은 독화살을 더더욱 좋게 만들어주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지속 시간이 상당히 증가하기 때문에 적들이 리젠되는 위치를 알고 있다면

대충 뿌려놓고 기다리면 적들이 알아서 와서 죽어줍니다.

여러 모로 찍어놓으면 후회 안 하는 소중한 스킬.

   

   

   

유용성 : ★ ★

애매합니다. 추가 폭발이 일어나는데 전방위로 터지는 게 아니고 폭발한 나머지 파편이

추가 폭발을 일으키는 방식이라 노려서 추가 폭발을 일으키는 게 정말 힘듭니다.

그래서 잘못 쓸 경우 오히려 라라 쪽으로 튕겨 나와서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고요.

하지만 역시 대부분의 수류탄 화살은 멀리서 쏜다는 걸 감안할 때 충분히 좋은 스킬입니다.